• 사업주 환급교육


  • 기업직업훈련카드
    [2024 기업직업훈련카드]의료·요양기관 종사자 필수교육
    훈련등급 : A 등급
    환급 PC 모바일  

    총 30차시 / 31시간 교육과정

    김지희 강사

    과정목록


    수료기준 및 수강정원

    수강정원 총진도율 중간평가 최종평가 과제
    3,000 명 80% 이상 총 0점 /
    0% 반영
    총 100점 /
    90% 반영
    총 100점 /
    10% 반영
    반영된 평가 합산 60점 이상


    교육비 안내

    교육비 환급 : 우선지원 기업 환급 : 대규모
    (1,000인 미만)
    환급 : 대규모
    (1,000인 이상)
    190,960 원 190,960 원 0 원 0 원


    • 과정소개
    • 강의목차
    • 학습후기

    과정소개

    의료·요양기관의 종사자들이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조직문화, 고객서비스, 커뮤니케이션 등의 직무 능력을 향상시키는 과정입니다.

    과정목표

    1. 의료·요양기관의 조직문화와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알 수 있다.
    2. 의료·요양기관의 환자 케어 서비스에 대해 알 수 있다.
    3. 의료·요양기관의 의료비품 등의 관리방법에 대해 알 수 있다.
    4. 의료·요양기관 종사자의 경력개발에 대해 알 수 있다.

    학습대상

    의료, 요양기관 종사자

    강의목차

    • 1 . 조직문화의 이해
    • 2 . 고객 안내하기
    • 3 . 보건의료 서비스
    • 4 . 이미지 관리하기
    • 5 . 병원에서의 보건의료 커뮤니케이션 스킬
    • 6 . 보행 가능한 환자 이송하기
    • 7 . 휠체어 환자 이송하기
    • 8 . 운반차 환자 이송하기
    • 9 . 침상 만들기
    • 10 . 정리 정돈하기
    • 11 . 약물 및 서류 전달하기
    • 12 . 소독물 전달하기
    • 13 . 부소독물 전달하기
    • 14 . 검체물 전달하기
    • 15 . 목욕 돕기
    • 16 . 신체 부분 청결 돕기
    • 17 . 구강 청결 돕기
    • 18 . 오염 물품 세척하기
    • 19 . 물품 소독 의뢰하기
    • 20 . 비품 청결 유지
    • 21 . 신체 배출물 처리하기
    • 22 . 오염 세탁물과 오염 폐기물 처리하기
    • 23 . 요양급여 적용기준
    • 24 . 대상자 관찰하기
    • 25 . 상황별 보고하기
    • 26 . 일상생활 수행지원 의사소통 돕기
    • 27 . 병원 편의시설 관리하기
    • 28 . 조직 활성화를 위한 병원 내 갈등관리
    • 29 . 의료조직 내 개인행동
    • 30 . 교육훈련 및 경력개발

    학습후기

  • 0/0